기아vs롯데

 

기아의 우위를 어느정도 예상하긴 했지만, 힘의 차이가 여실히 느껴지는 경기가 아니었나 싶다.

오히려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더 탄탄해지는 느낌이다. 초반에 넥센과의 경기때만해도 불안한 모습들이 있었는데, 비슷한 롯데와 만나서는 우천취소 한경기도 있었음에도 타선은 여전히 불방망이이고, 마운드또한 충분히 탄탄한 느낌이다.

기아는 두산과의 3연전을 앞두고 있다. 롯데보다는 확실히 부담이 되는 팀이라고 생각된다. 기아의 연승을 과연 두산이 끊을 수 있을지가 관심사!

 

롯데는 약팀들과 경기하다가 드디어 강팀과의 대결이었는데, 2연패를 하면서 자존심을 구겼다.

무엇보다 계속 지적하는 부분이지만, 타선의 힘이 떨어진다. 특히 기아와 비교한다면 무게감이 많이 떨어지고 여실히 결과로 들어난 경기었다.

롯데는 3일간의 휴식기를 맞이해서 타선의 밀집도를 높여야 할 듯!

 

NCvs삼성

 

역시 삼성의 2승으로 끝났다.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 할 수 있는 부분이다. 비로 인해 취소된 후에 아직 컨디션이 덜 올라온 외국인 투수를 쉬게하고 다시 개막전 선발이었던 배영수가 등판해서 선발 승 까지 챙기면서 팀의 분위기 전환에 확실히 도움이 되었다고 볼 수있다.

삼성은 아직 시리즈 초반이지만 대진 운이 상당히 좋다. 한화와의 3연전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배영수에 이어서 무너졌던 윤성환의 선발등판이 예정되 있어서 한화를 상대로도 위닝 시리즈를 가져간다면 5할대를 목표로 중반까지 나아가는데 치고 올라갈 디딤돌이 될 듯 싶다.

 

NC는 시범경기에서의 전력을 보고 어느정도 분발 해 줄것이라 기대를 해보았지만, 롯데와 삼성 최소 중위권 이상의 팀들과의 경기에서 아직 개막 후 첫승도 거두지 못하고 있다. 한화와 더불어 꼴지 탈출에 힘써야 할 듯 싶다. 그래도 외국인 1,2,3 선발에게 기대가 컸을텐데, 아담이 등판하고도 삼성에게 졌다. 오늘부터는 LG와의 대결이 기다리고 있는데, 과연 NC의 첫 승의 제물이 LG가 될지 지켜볼만한 관심사!

 

LGvs두산

 

주말 3연전중 가장 뜨거웠던 경기라고 생각한다. 두산과 LG 같은 등수에서 이번 시즌 잠실 라이벌의 첫 대결이었는데 결과는 1승 1패! 두산의 우위를 점쳐보고 있었는데, 올해는 LG의 달라진 모습이 기대된다.

작년에도 승패 동률로 여전한 라이벌의 모습을 보여줬던 두팀!

 

LG는 올해는 가을 야구의 희망이 조금은 보이는 듯 싶다. 아직 초반이라 섣부른 판단 일 수는 있지만, 개막전에 전력 비교만으로 봤을 때보다는 훨씬 잘하고 있고, 내용도 많이 탄탄해졌다.

두산은 강한듯 강한듯 하면서 이런식으로 잡힌다면 올해도 1,2등은 힘들지 않나 싶다. 물론 우천연기 덕에 1승1패를 이루고 오히려 우천연기 때문에 흐름이 끊긴 면도 있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이번 3연전 상대는 바로 기아...

기아의 연승을 끊고 강한 면모로 다시 돌아올지 연패의 시작이 될지 기대되는 경기

 

한화vs넥센

 

한화도 참 NC만큼 힘들어 보인다. 우선, 경기의 내용이 너무 답이 안보인다. 역전패가 너무 많고, NC와 마찬가지로 1승도 하지 못했다는 점에서 올해도 탈꼴지를 목표로 달려야 할 듯 싶다. 역시 감독 및 코치진이 좋아도 한번에 개선될 수 없다는 점을 여실히 보여주는 팀... 삼성과의 3연전에서 과연 1승을 거둘 수 있을지 기대가 아닌 걱정이 되는 팀

 

넥센 한화를 상대로 깔끔한 2승을 거둬주면서 중위권 이상의 팀의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기아에게 현재까지 유일한 패배를 선사한 팀이기도 하다. 주말 3연전을 쉬고온 sk와의 3연전이 기다리고 있는데 이번 3연전을 잘 넘긴다면 다크호스가 아닌 정말 중위권 이상의 강팀으로 거듭날 수 있다고 본다.

 

 

 

올 시즌이 시작한지 어느덧 1주일도 더 넘어간다. 이번 시즌은 유난히 혼전인 듯 싶다. NC와 한화가 무승으로 약체임을 드러낸 반면 다른 팀들은 혼전의 혼전을 거듭하고 있다. 시즌 중반까지 이어진다면 올 시즌은 좀 스릴 넘치지 싶다.

 

'2013 프로야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130726 삼성vs넥센  (0) 2013.07.27
주중 3연전 과 주말 3연전 예상  (0) 2013.04.04
4월 첫주 전반부 시리즈 예상  (0) 2013.04.02
개막 2연전 정리!!!  (0) 2013.04.02
시범경기를 통한 정규리그 예상~  (0) 2013.03.28
by 까칠하게 2013. 4. 9. 17:40